카테고리 없음

멕시칸 칼라바시

마태복음 2024. 9. 15. 15:56
728x90
[ 펼치기 · 접기 ]
 
 
1. 개요2. 특징3. 기타

1. 개요[편집]

Mexican calabash. 학명은 "Crescentia alata"라고 한다. 남부 멕시코와 중앙 아메리카가 원산지이며, 나무는 8m 크기로 자라난다. 주로 광활한 목초지와 농경지에서 발견되는 나무이다. 멕시칸 칼라바시는 멕시코 박이라는 뜻으로, 열매 생긴 것이 마치 박 같은 모습을 하고 있다.

2. 특징[편집]

열매는 공처럼 둥그렇고 매우 딱딱한데, 아마 벌레나 포식자로부터 열매를 보호하기 위해 이렇게 진화한 것 같다. 그리고 이 나무는 매우 골때리는 것이 열매를 직접 깨지 않고서는 딱딱한 껍질 때문에 씨앗으로 인한 발아가 절대 불가능하다. 힘이 좋은 동물이나 도구를 사용할 줄 아는 인간들만 과일 껍질을 깰 수 있다. 거기에 현재 서식지에 과일을 깰 만한 동물은 이미 멸종해서 가축화된 말과 인간밖에 안 남았기 때문에, 현재는 인간의 힘으로만 번식할 수 있는 식물이다. 열매는 과일로 먹는다. 요리에 넣거나 생으로 먹거나 음료를 만들어서 먹는다.

코코넛 껍질처럼 화분으로도 사용하고 음료수를 담아서 마실 수 있다. 중국의 조롱박 술병처럼 사용한다고 보면 된다.
 
씨앗의 모양이 하트 모양이다.실피움 이 하트 모양의 씨앗은 온두라스, 니카라과, 엘살바도르에서 감미료로 사용하기도 하며 과육은 단백질 함량이 높다.

이곳에서 멕시칸 칼라바시 나무 열매가 얼마나 큰지 그 크기를 가늠할 수 있다.

3. 기타[편집]

뮤직 트리라고 부르기도 하지만 그 이름으로 검색하면 이 나무보다는 다른 결과가 많이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