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이 따뜻해지는
두부버섯전골
중급 |
오붓한 밥상, 홈파티, 버섯요리 모음, 두부요리 모음, 전골/탕/찌개, 국,찌개, 쌀,콩,견과, 초대 요리 |
옛날 궁중에서는 임금과 무사들이 사냥해 온 짐승들의 고기를 갖은 채소와 함께 익혀 먹는 풍습이 있었는데 이를 ‘납평전골’이라고 한답니다.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음식을 가운데 두고 둘러앉아 함께 맛보는 즐거움을 모를 리가 없죠. 두부에 고기와 채소들을 함께 넣고 풍성하게 끓여내는 따뜻한 두부전골로 마음이 따뜻해지는 식사 자리를 마련해보세요.
1. 요리 재료
재료(2~3인분)- 두부 1/2모, 무 3cm, 당근 50g, 양파 1/2개, 신김치 30g, 느타리버섯 50g, 팽이버섯 50g, 미나리 20g, 홍고추 1/2개, 청양고추 2개, 대파 1/2대, 소금 약간, 유부주머니 5개
멸치육수- 물 5컵, 멸치 8~10마리, 다시마(5x5cm) 2조각
양념- 다진 마늘 1 ½큰술, 고춧가루 1 ½큰술, 맛술 1큰술, 참치액젓 1큰술, 고추장 1/2큰술, 설탕 1작은술, 후추 약간
2. 만드는 법
STEP 1
두부는 3x4cm 크기로 납작하게 썰고 소금을 고루 뿌려 10분간 둡니다. 키친타월로 두부의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STEP 2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른 후 두부가 단단해지도록 중불에서 구워주세요.
STEP 3
무는 3cm 두께로 썰어주세요. 전골냄비에 기름 1작은술을 두르고 무와 신김치를 볶아주세요.
STEP 4
양파는 채를 썰고 미나리와 팽이버섯은 4cm 길이로 썰어주세요. 홍고추, 청양고추, 대파는 어슷하게 썰어주세요. 무가 어느 정도 익으면 유부주머니와 모든 채소, 버섯을 돌려담고 멸치육수를 붓고 끓여주세요.
How To 동영상 다시마 멸치 육수내기
How To 동영상 양파 채 썰기
How To 동영상 고추 어슷썰기
STEP 5
볼에 양념 재료를 넣어 골고루 섞어주세요. 끓어오르면 양념을 넣고 중불로 한 번 더 끓여주세요.
[네이버 지식백과] 두부버섯전골 - 마음이 따뜻해지는 (우리의식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