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코끼리

마태복음 2024. 10. 29. 10:53
728x90

[ elephant음성듣기 ]

요약 육지에 사는 동물 중 몸집이 가장 크며 긴 코를 자유롭게 이용하여 먹이를 먹는 동물.

아프리카코끼리 어미와 새끼

계문강목과생식수명생활양식서식장소소리듣기
동물
척삭동물
포유류
장비목
코끼리과
임신기간 21∼22개월, 1회에 1마리 낳음
60∼70년
성숙한 암컷이 이끄는 가족단위가 다른 가족단위와 결합하여 30∼40마리의 집단을 이룸, 물 목욕을 즐김
산림이나 사바나
 
소리듣기코끼리(소리)코는 윗입술과 더불어 길게 자라고, 머리는 거대하며, 목은 짧고 큰 몸을 지탱하기 위하여 네다리는 굵다.

코는 근육질로 되어 있으며, 윗입술과 더불어 길게 자라서 사람의 손과 같은 역할을 한다. 머리는 거대하며, 머리 꼭대기를 덮고 있는 뼈는 수많은 공기세포로 이루어져 있다. 두개골은 짧고 높다.

목은 짧으며, 네 다리는 큰 몸을 지탱하기 하여 굵게 발달되어 있다. 발은 넓고 평평하며 바깥쪽으로 휘어져 있는데, 육질부로 된 발뒤꿈치로 지탱하고 있다. 몸 표면에 굵은 센털이 나 있다. 위턱의 앞니는 길게 자라서 상아라고 하는 1쌍의 송곳니가 된다.

내형적으로는 흉막강()을 볼 수 없고, 소화기 계통은 반추동물에 비해 단순하여 위()는 1개뿐이다. 장은 소장이 약 17.3m, 맹장이 약 80㎝, 대장이 약 7.6m이다. 은 다른 초식동물에 비하여 크기가 비교적 작다.

카테고리

관련이미지 8

이미지목록 이전 이미지목록 다음
이미지 이전

코끼리현생종에는 아시아코끼리와 아프리카코끼리의 2종이 있으며, 육상에서는 최대의 동물이다.

[네이버 지식백과]코끼리 [elephant] (두산백과 두피디아, 두산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