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뇌졸중

마태복음 2023. 4. 20. 09:58

뇌졸중은 뇌혈관에 문제가 생겨서 뇌의 혈액 공급이 감소하거나 차단되어서 일어나는 질환입니다. 하나는 뇌혈관 내 출혈이 일어나는 출혈성 뇌졸중이고, 다른 하나는 뇌혈관 내 혈전이 생겨서 혈액의 흐름이 차단되는 경색성뇌졸증 입니다. 뇌졸중은 중대한 신경학적 증상을 유발할 수 있으며, 심각한 경우 사망에 이르기도 합니다. 예방을 위해서는 건강한 생활습관과 적극적인 검진등이 필요합니다. 뇌졸중이 의심될경우 즉시 응급조치를 받아야 하며 치료는 뇌졸중의 원인과 심각도에 따라 다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