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07 13

아오리

쓰가루(아오리 2호)의 사진풋사과 쓰가루1. 개요2. 특징1. 개요[편집]과일 사과의 재배 품종 중 하나. 정식 명칭은 쓰가루(つがる).일본의 아오모리 사과 시험장에서 골든 딜리셔스 품종에 홍옥을 교배하여 만든 품종으로, 처음에는 아오리 2호(あおり2号)라는 임시 명칭을 붙였으나, 1975년에 쓰가루로 최종 등록 하였다. 교배 당시에는 라벨을 잃어버리는 사고로 교배시킨 품종이 홍옥인 줄을 몰랐으나, 유전자 검사로 사실을 확인하였다.대한민국에서는 최종 등록 전에 임시 명칭으로 불리던 1973년에 처음 도입하여 1976년에 선발하였기에 쓰가루보다는 아오리로 더 유명하다.2. 특징[편집]왼쪽시중에 보이는 아오리 사과들은 거의 초록색이어서, 원래 초록색 품종으로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그러나 아오리도 부사나..

카테고리 없음 2024.09.07

바나나

외떡잎식물 생강목 파초과 바나나속에 속하는 식물의 총칭.이미지 크게보기바나나학명계문강목원산지분포지역크기Musa식물속씨식물외떡잎식물생강목열대 아시아전세계 열대에서 아열대높이 3∼10m열대 아시아가 원산지다. 상록 여러해살이풀로 높이가 3∼10m이다. 땅속 깊이 들어가 지지작용을 하는 뿌리와, 땅 밑 30cm까지 들어가 옆으로 퍼지고 뿌리털이 달려 흡수작용을 하는 뿌리가 있다.줄기는 잎집이 서로 어긋나게 싸서 생긴 헛줄기다. 헛줄기는 원기둥 모양이고 윗부분에 잎이 사방으로 달린다. 잎은 긴 타원 모양이고 길이가 2.5m, 폭이 60cm이며, 굵은 가운데 맥이 있다. 엽총(葉叢) 밑 부분에서 나온 꽃줄기는 자라면서 밑으로 처지고, 그 끝에 짙은 자주색의 포가 있다.꽃은 7∼8월에 황색을 띤 흰색으로 피고, 각..

카테고리 없음 2024.09.07

천도복숭아

1. 개요2. 특징3. 전설 속에서의 천도복숭아1. 개요[편집]복숭아의 일종. 참고로 천도(天桃)의 도가 복숭아라는 뜻이라 원칙적으로는 겹말이다. 천복숭아복숭아 이는 황도 등 다른 복숭아에게도 해당된다.영어로는 Nectarine이라고 하고[1] 속칭 'Shaved Peach'라고 하며 때로는 'Brazilian Peach'라고도 한다. 학명은 Prunus persica var. nucipersica로 복숭아(Prunus persica)의 변종이다.승도(僧桃)라고도 하는데, 여기서 승은 불교의 승려(僧侶)를 가리키는 그 승 자이다. 해당 복숭아 종에 털이 없는 것을 승려의 깎은 머리에 비유하여 붙은 이름.2. 특징[편집]본래 기존의 유모종(有毛種) 복숭아의 돌연변이가 1개의 종으로 자라난 케이스이다. 일반..

카테고리 없음 2024.09.07

잭프루트

잭프루트(Artocarpus heterophyllus)[6]는 무화과, 뽕나무, 빵나무과(Moraceae)에 속하는 나무의 일종입니다. [7] 잭프루트는 무게가 55kg(120파운드), 길이가 90cm(35인치), 직경이 50cm(20인치)에 달하는 가장 큰 나무 과일입니다. [7][8] 성숙한 잭프루트 나무는 연간 약 200개의 열매를 맺으며, 오래된 나무는 1년에 최대 500개의 열매를 맺습니다. [7][9] 잭프루트는 수백에서 수천 개의 개별 꽃으로 구성된 여러 과일이며 덜 익은 과일의 다육질 꽃잎을 먹습니다. [7][10]잭프루트 나무는 열대 저지대에 잘 어울리며 인도, 방글라데시, 스리랑카, 필리핀,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호주의 열대 우림을 포함한 전 세계 열대 지역에서 널리 재배됩니다. [..

카테고리 없음 2024.09.07

아로니아

1. 개요2. 역사3. 상세4. 기타1. 개요[편집]아로니아(Aronia)는 장미목 나무이자 동명의 과일이다. 이 자체는 속명이며 정확한 종명은 Aronia melanocarpa이다.폴란드가[1] 세계 생산량의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기후가 비슷한 대한민국에서도 묘목을 수입해서 재배하고 있다. 충청북도 단양군이 대표적인 산지다.[2] 후술할 이유로 해충이나 조류로 인한 피해가 거의 발생하지 않으므로 재배 시 농약을 사용하지 않는다. 수분 조절만 잘 해주면 재배가 어렵지 않고 철쭉처럼 키가 크지 않으므로 가정에서 화분에 키우기도 한다.2. 역사[편집]원산지는 북아메리카 동부 지역으로, 아메리카 원주민들의 중요한 겨울 식량으로 쓰였다.20세기 초에 내한성을 갖춘 튼실한 과육을 연구하던 러시아의 이반 ..

카테고리 없음 2024.09.07

홍씨

. 개요2. 효능3. 여담4. 관련 매체5. 후숙 관련1. 개요[편집]홍시(紅枾) 또는 연시(軟枾)는 속살이 붉고 연하고 숙성된 감을 말한다. 기본적으로는 가장 오래 익은 단계의 감이다. 겉표면은 매끄럽고 약간의 광택이 있으며, 촉감은 말랑말랑하다.조직이 액상에 가까울 정도로 무르다보니 온전한 모양으로 수확하는게 상당히 힘들다. 때문에 시중에 상품으로 나오는 홍시들은 덜 익은 떫은감을 수확한 뒤 후처리를 거쳐 익혀 나오는게 대부분이다. 나무에 달린 상태에서 자연스럽게 익어 겉이 붉어진 것은 ‘홍시', 수확 후 인위적인 후숙처리를 한 것은 ‘연시'라고 불린다.100g 기준으로 66kcal이다. 그냥 감은 44kcal인 반면 홍시와 연시는 칼로리가 좀 더 높은 게 특징.기본적으로 홍시는 떫은감으로 만든다. ..

카테고리 없음 2024.09.07

참외

요2. 특징3. 먹는 방법4. 재배법5. 여러 나라의 참외5.1. 한국에서의 참외5.2. 일본에서의 참외5.3. 북미에서의 참외6. 이름의 유래 (방언학에서의 참외)7. 기타1. 개요[편집] 참외박목 박과 오이속의 한해살이 덩굴식물로, 분류학적으로는 멜론(Cucumis melo, 머스크멜론)의 한 변종 그룹이다.1차 원산지는 아프리카 사하라 남부, 2차 원산지는 인도, 이란, 튀르키예, 중국 등으로 알려져 있다. 주로 인도산 야생종에서 개량된 것이라고 하며, 재배 역사가 긴 식물이다. 예전엔 중국, 일본에서도 재배했으나 현재 실질적으로 재배되는 곳은 거의 한국뿐이다. 꽃의 형태도 다른데, 중국과 일본의 참외는 대부분 암술과 수술이 한 꽃에 모두 있는 양성화(兩性花)이나, 한국의 참외는 암꽃에는 암술만 있..

카테고리 없음 2024.09.07

키위

1. 개요2. 이름에 대해서3. 생산지4. 특징5. 교배종5.1. 골드 키위5.2. 레드 키위6. 효능7. 기타1. 개요[편집]🥝 / Kiwi / 奇異果 / 다래과일의 일종. 가장 많이 재배되는 종은 Fuzzy Kiwifruit라고 불리는 A. deliciosa 종의 키위로 키위새와 모양이 비슷해서 키위라는 이름을 붙였다. 털이 붙은 껍질 속에 초록색, 혹은 노란색의 부드러운 과육이 들어있다. 대한민국에는 다래가 자생하고 있으며[2] 맛은 다래 쪽이 더 달다고 한다. 한국어로는 키위를 다래라고 부른다. 키위라는 이름 때문에 키위가 열대 수입산 과일이라고 오해하는 사람들이 매우 많은데 키위는 중국이 원산으로 오래전부터 한국에서도 자생하던 과일이었다. 고려 시대에도 조상들이 키위를 먹었단 사실이 역사기록으..

카테고리 없음 2024.09.07

오렌지

요2. 특징3. 산지4. 품종4.1. 변종 및 재배품종4.2. 교잡종5. 언어별 명칭5.1. 영어 'orange'5.1.1. 한국어 '오렌지'와의 관계5.2. 네덜란드 오라녀나사우와의 관계6. 매체1. 개요[편집]🍊 / Orange당귤나무의 열매. 귤속에 속하는 과일이다.2. 특징[편집]말 그대로 '오렌지색', 즉 주황색[1]의 구 모양 과일이다. 귤과 비슷하나 귤보다 더 크고 껍질이 두껍고 질겨 약간 단단한 느낌이 든다. 속껍질까지 해체하면 그냥 큰 귤 같다.껍질이 두껍고 단단해 귤과 달리 맨손만으로는 깔끔하게 껍질을 까기가 어려운 편이다. 미국에서도 오렌지 압착기가 발명되기 전까지는 소비량이 크지 않았다. 오렌지를 압착하여 주스를 짜내는 기계가 발명되면서 비로소 소비량이 늘어나기 시작했다. 또 찾아..

카테고리 없음 2024.09.07

사과

쌍떡잎식물 장미목 장미과 낙엽교목 식물인 사과나무의 열매.이미지 크게보기사과학명Malus pumila빈파(瀕婆)·평과(苹果)라고도 한다. 이과(梨果)에 속하며, 지름 5∼10cm정도의 둥근 모양으로 빛깔은 보통 붉거나 노랗다. 원산지는 발칸반도로 알려져 있다.한국에서는 예로부터 재래종인 능금을 재배하였으며, 고려 의종(1083~1105)때 쓰여진 《계림유사(鷄林類事)》에 '임금'으로 기술되어 있는 것이 최초의 기록이다. '임금'은 '능금'의 어원이며, 조선시대에 쓰여진 홍만선(洪萬選)의 《산림경제(山林經濟)》에 그 재배법이 실려 있는 것으로 보아, 18세기 초에 재배가 성행한 것을 알 수 있다. 1884년 무렵에는 선교사들이 외국 품종을 들여와 관상수로 심었고, 1901년 윤병수(尹秉秀)가 원산 부근에 ..

카테고리 없음 2024.09.07